안마당산책/내가 본 강원도

[화천여행 / 겨울축제] CNN이 인정한 세계4대 겨울축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소망등점등식

로드그래퍼 2013. 12. 16. 19:48

 

 

 

 

[화천여행 / 겨울축제] CNN이 인정한 세계4대 겨울축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소망등점등식

 


얼지않는 인정, 녹지않은 추억
Unfrozen Heats, Unforgettable Memories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NN에서 인정한 세계4대 겨울축제 중 하나인 얼음나라 화천의 산천어축제가 내년 1월4일(토요일)부터 시작하여 1월 26일(일요일)까지 23일간 열린다. 2014년 산천어축제 시작에 앞서 화천에서는 화천읍 시가지 일원 선등거리 점등식이 있었는데 화천의 선등거리는 화천초등학교에서 우체국까지 연장 약 5km구간에 이르고 총 2만 4천 여 개의 산천어 소망등이 설치되었다고 한다.

 

산천어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산천어 소망등들이 선명한 빛을 발하며 산천어 축제의 대막이 올랐다. 화천 오거리 기념탑 산천어 소망등을 비롯해서 선등거리 산천어 소망등들이 일제히 빛을 발하며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았다.

 

이번 선등거리 점등식의 컨셉(concept)은 어변성용(魚變成龍)으로 정했다. 어변성용은 물고기가 용이 된다는 뜻으로 선등거리에서 펼쳐지는 한 겨울의 거리 파티에서 물고기의 용승천을 축하하며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축제를 펼치게 된다.

 

 

 

 

 

 

오프닝은 팡타스틱(Fangta Stick)팀 축하공연이었는데, 일반적인 밴드공연에서는 볼 수 없는 타악기들의 등장에 시선을 끌었다. 밴드와 전통악기의 조화, 동소양의 만남을 감상하는 시간이다.

 

 

 

 

 

 

 

 

화려했던 점등식행사의 옥의 티라고 할 수 있었던 사회자, 방송국 아나운서인듯한데 사전에 행사에 대한 학습이 전혀 없었는지 실수를 연발했다.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고 준비없이 온듯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사회자의 능력은 사회자의 자신에 대한 믿음에 미치지 못했다.

 

 

 

 

 

 

화천 산천어 축제의 홍보대사인 미스유니버시티 2명이 전통무용을 보여주었는데 어설프긴 해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좋았다. 얼마나 추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여행자가 처음으로 참석했던 2009년 산천어 축제 점등식이후로 가장 따뜻한 날씨였으니 견딜만은 하였으리라.

 

 

 

 

 

 

 

화천 산천어 축제가 있도록 열심히 산천어 등을 만드신 분들이 단상에 올라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과정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분들의 노고로 선등거리의 밤이 산천어 소망등으로 화려하게 수놓아질 수 있었다. 거의 11개월에 거쳐서 화천군 산천어공방 어르신들이 손수 2만 4천 여 개의 등을 만들었다고 한다.

 

 

 

 

 

 

정갑철군수님의 인사, 산천어축제를 기획해서 화천경제규모를 바꾸어 놓으신 분이다. 한 지역의 수장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분이다.

 

 

 

 

 

 

화천하면 생각나는 인물 이외수님

 

 

 

 

 

 

화천에서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는 시간은 이외수 선생님께서 수고를 해주셨다. 이디오피아로 보내진다고 한다.

 

 

 

 

 

 

얼음나라 투명광장에서는 얼음축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얼빈에서 왔다는 기술자들이 축제를 앞두고 얼음조각을 만드느라 여념이 없었다. 현재 70%가 완성되었다고 하는데, 오늘 화천선등거리점등식을 하면서 잠시 개방을 하여 운 좋게 얼음나라 투명광장을 미리 볼 수 있었다.

 

얼음나라 투명광장은 원래는 대피소이지만 화천산천어축제 기간동안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실내얼음전시장이 된다. 올해의 얼음나라 투명광장의 얼음조각의 전시 테마는 세계문화유산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콜롯세움은 물론 인도의 타지마할 등 여러 세계문화유산이 보인다.

 

 

 

 

 

 

세계 4대 겨울축제, 화천산천어축제의 점등식에 한자리 하게 되는 영광을 누렸다. 여행자는 가장 왼쪽에 서있다.

 

 

 

 

 

 

부저를 누르자 하늘에서 꽃비가 내린다. 그동안 반대쪽에서 바라보았었는데 이쪽에서 바라보니 느낌이 또 다르다. 멀리 화천의 상징탑이 있는 곳까지 소망등의 행렬이 이어져있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일시: 2014년 1월 4일(토) ~ 26일(일)
장소: 강원도 화천군 일원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eeGrapher FreeGrapher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