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당산책/내가 본 전라도

진안여행 / 아토피~ 이제 안녕~~!! 아토피프리 진안에코에듀센터

로드그래퍼 2013. 5. 9. 07:39

 

 

진안여행지추천 / 아토피~ 이제 안녕~~!! 아토피프리 진안에코에듀센터

 

 

 ↖ 읽기전에 눌러 주실거죠~ 감사합니다...^^ 


고등학교시절 교과서에서 배웠던 수필에서는 ‘한국의 미’를 ‘소박한 선의 미’라고 정의했었다. 악산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우리나라 산들은 야트막한 구릉에 가깝다. 모두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다. 그런데 우리나라 다른 산들에 비해서 유난히 독특해 보이는 산이 있다. 전라북도 진안에 위치해 있는 ‘마이산!!’

 

군대시절 진안출신의 차기수 쫄병으로부터 진안 마이산에 대한 이야기를 너무나 많이 들어서, 직접 가보지 않고도 그 생김을 짐작할 수 가 있었다. 나중에 확인해보고 예상과 너무 똑같음에 놀랐고 우리나라 다른 산들과 너무도 다르게 생김에 또 한 번 놀랐었다.

 

마이산은 이처럼 진안의 랜드마크가 되었고, 랜드마크를 넘어서 진안의 모든 것이 되었다. 마이산은 많은 관광객들을 진안으로 불러들였지만, 반대로 진안의 다른 것들은 사람들의 관심밖으로 밀려나고 말았다. 아니 밀려났다기 보다는 관심 속으로 들어와보지도 못했다.

 
하지만 진안을 오로지 마이산이 있는 고장이라고 알면 오산이다. 세계에서 으뜸의 품질을 자랑하는,  옛 삼국시대에도 중국에 수출할 만큼 대표적인 한국의 농작물 "인삼"의 고장이라 불리는 곳 그리고 지금은 홍삼의 고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는 곳이 바로 전라북도 진안이다.


또한 북한의 개마고원과 쌍벽을 이룬다는 전북의 진안고원이 오지의 대명사로 꼽히는 곳인만큼 때묻지않은 청정한 기운과 자연환경이 있는 곳도 전라북도 진안이다. 진안의 아토피 발병률이 9.0%로 우리나라에서 최저수준인데 그것은 아마도 잘 보존된 숲과 자연환경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진안군에서는 인삼의 고장이라는 타이틀과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밑바탕으로 환경부 지정 1호 아토피 예방교육 시설 "에코에듀센터"를 건립하였다. 진안의 에코에듀센터는 친환경적 생활, 치료 공간으로 환경보건교육관, 단체숙박이 가능한 친환경생활관과 친환경주거체험관, 유기농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시설등을 갖추고 있다.

 
진안 에코에듀센터는 생태힐링학습과 체험을 통한 환경성질환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진안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힐링 시스템이 어우러져 아토피를 극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토피를 겪거나 주위에서 본 적이 없어서 사실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했는데 국내 아토피 환자가 100만명이 넘는다고 한다. 부모가 아토피면 자녀도 50%이상 아토피로 유전성이 강하며 농촌지역보다 도시지역의 발병률이 높다고 한다.

 

 

 

 

 

 

진안에코에듀선터는 진국의 아토피 어린이를 둔 가족들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한다. 하루 동안 체험을 하고자 환경보건교육관을 찾아 몇 가지 체험을 예약한다.

 

 

 

 

 

 

상담실에 있는 AURA-Q는 양손으로부터 전해지는 바이탈 에너지를 읽어내는 장치이라하던데 사용해 보지는 못했다.

 

 

 

 

 

 

1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

 

 

 

 

 

 

천연비누를 만들고 아로마테라피와 족욕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향실

 

 

 

 

 

 

흙노리 방에서는 천연의 흙을 이용하여 각종 도자기도 만들고 가져 갈수도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체험방이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간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족욕체험은 홍삼축제장에서 체험해보았는데 족욕통은 편백나무로 만들었으며, 홍삼액기스와 어성초액기스 그리고 소금에 오렌지와 허브를 넣어 만든 크리스탈 소금을 족욕물에 첨가하는데, 족욕을 하는 내내 은은한 향기기 심신을 편안하게 해 준다.

 

 

 

 

 

 

집안에서 아토피 유발 음식을 찾고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어린이가 체험할 수 있는 방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먹는 법을 알 수 있는 곳이다. 엄마가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근거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엄마친화공간이란 생각이 든다.

 

 

 

 

 

 

배움방

 

 

 

 

 

 

먼저 센터장 김성원 박사님 시설 현황에 대한 설명과 시설별 사용 용도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는다.

 

 

 

 

 

 

에코케어실은 천연 진흙으로 얼굴에 팩을 하고 얼굴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이 할 수 있는 곳이다.

 

 

 

 

 

 

 

셀프힐링실에서 모관 운동기와 편백 반신욕기, 알파브레인... 이렇게 세 가지 셀프힐링을 체험했다.

 

 

 

 

 

 

알파브레인(상쾌한 두뇌건강 프로젝트) 체험은 상쾌한 두뇌맛사지로 명상을 유도해서 집중력을 높여주고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한 무거운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고 긴장과 피로를 해소한다. 머리를 넣고 똑바로 누워서 리모콘을 작동시키면 되는데 정수리부터 목까지 마사지를 해준다.  센터장님께서 설명 한대로 누워 머리와 뒷목에 안마를 한다. 잠을 절로 부르는 시원한 안마 체험 이것도 아주 좋았다. 잠이 절로 오게 하는 체험이다.

 

 

 

 

 

 

모관 운동기 체험은 예전에 금붕어 운동기라고 판매되던 운동기구와 유사한데 뭉쳐있던 근육들과 몸에 밸런스를 잡아주고 좌우로 흔들리다보니 장운동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편백 반신욕기 체험은 아토피에 탁월(아토피성 피부질환 개선효과)하며 노화방지. 피부개선, 다이어트 효과, 관절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한다.

 

 

 

 

 

 

편백반신욕기 통속으로 들어가 앉아서 발바닥에 닿는 돌을 굴리며 앞에 놓여있는 책을 보던지 편하게 있으면 된다.

 

 

 

 

 

 

 

 

 

잔뜩 찌푸렸던 하늘은 4월의 눈이라는 진귀한 풍경을 연출했다.

 

 

 

 

 

 

뇌파 검사실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뇌파 검사를 체험 할 수 있는데, 뇌파측정을 통하여 뇌의 발달, 노화, 스트레스상태 등을 분석 후, 집중력, 휴식, 주의력 등 개인에 필요한 훈련으로 좌.우 뇌의 균형과 안정으로 심리적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 등을 설명듣고 뇌파 검사를 실시한다. 프로그램이 지시하는 대로 따라 하면 되므로 검사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좌뇌와 우뇌의 밸런스를 맞추는 훈련이다. 밸런스가 맞으면 숟가락이 구부러진다.

 

 

 

 

 

 

좌뇌와 우뇌의 그래프.

 

 

 

 

 

 

내 상태는 뇌파는 양호했으나 몸이 꽤 피곤한 상태라고...

 

 

 

 

 

 

 

 

 

진안에코에듀센터
- 에코케어실. 자연치유실. 스파실: 뷰티체험과 실습교육의 공간
- 세미나실. 야외공연장: 공연, 연극, 레크레이션, 마술쇼, 장기자랑, 노래자랑, 명상, 요가 등 다목적 공간
- 배움방.환경교육실: 교육. 소구룹 세미나활동
- 홍보관: 진안의 특산물 홍보 및 판매
- 자연식당: 친환경먹거리
- 셀프힐링실: 힐링체험 알파브레인, 붕어운동, 반신욕
- 흙노리실. 자연향. 천년의 빛
- 환경놀이실: 청소년 이하 학생 별도 교육시스템
- 숙박시설: 혼합형. 단독형 친환경 주거동. 단체생활관 등


홈피: http://www.jinaneco.kr/

주소: 전북 진안군 정천면 봉학리 688번지
전화: 063-433-1666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eeGrapher FreeGrapher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