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인천맛집

주5일 영업하는 건방진(?) 식당

로드그래퍼 2010. 8. 14. 07:21

 

오늘 좀 과격한 제목으로 소개하는 이 음식점은 제 가장 오랜 단골집입니다. 거의 30년간 1년에 평균 30회 이상을 다녔으니 저는 이 음식점의 골수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한것은 이집 사장님이 저를 잘 모르신다는 것입니다. 인천에 살때는 최소 일주일에 한번, 서울과 분당에 살때도 최소 한달에 한번씩은 다녔는데, 그리고 제가 평범한 외모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집 사장님은 저를 모르십니다. 제가 이집을 소개해 준사람만 해도 100명은 넘으련만 이집에선 릴라에 대한 존재감이 없습니다. 이런 사실이 다소 어이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저 정도로 다니는 사람은 이집에서 단골축에 끼지도 못할 정도로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제 블로그에 맛집포스팅이 시작되고 얼마되지 않아서, 이집을 1번으로 포스팅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전 포스팅을 다 지워버릴까 하는 고민을 하게 했었던 음식점입니다. 너무너무 아프던 날, 이집에 와서 음식을 먹으면 몸이 나을것 같다는 생각으로 서울에서 왕복택시요금을 지불하고 와서 식사를 하고 간적도 있었던 음식점입니다. 2년전이었던 그때의 사연이 궁굼하신 분들께서는 요기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5일영업을 해서 요일감각없이 한 먼걸음을 헛걸음이 되게 만드는 일이 허다한 음식점입니다.

 

인천에 사는 식도락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화순대라는 음식점입니다. 산이 높으면 골도 깊은법... 안티도 많습니다. 흔히 말하는 "~카더라"가 많은 집입니다. 확인되지 않은 위생상태를 가지고 태클을 거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살펴본 결과 깨끗합니다. 조미료 범벅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체질상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탈이납니다. 이집 음식먹고 단 한번도 탈이난적이 없습니다.

 

 

 

 

 

 

순댓국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보통은 6,000원 특은 8,000원... 가격조차 건방집니다. 반찬은 단촐하다는 말조차 무안할정도입니다. 

 

 

 

 

 

 

이곳에 오면 항상 순댓국 특을 주문합니다. 

 

 

 

 

 

 

특이 보통과 다른 점은 고기가 많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간은 미리 되서 나옵니다. 파와 들깨 밑에는 다대기가 들어있고 그 아래 밥이 숨어 있습니다. 다른 순대국집에서는 절대로 밥을 말아먹지 않는데, 그리고 국에 밥을 말아먹는 않는데 이집에서는 이렇게 말아주어도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주4일 영업으로 영업일이 더 줄지 않기만을 바랄뿐입니다. 

 

 

 

 

 

 

수저를 넣어서 휘~휘~ 저으면 이렇게 변합니다. 이제 흡입의 시간입니다. 대화 단절의 시간입니다.

 

 

 

 

 

 

돼지고기의 잡냄새를 너무나 잘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야들야들합니다.

 

 

 

 

 

 

악착같이 먹습니다. 단한방울도 남길 수 없습니다. 

 

 

 

 

 

 

보이시죠... 정말로 주5일영업입니다. 제목에서 과격하게 건방진(?) 식당이라고 표현했지만 너무나 사랑스런 제가 "순대국을 예술의 경지로 승화시켰다"는 표현을 했을 정도로 너무나 아름다운 순댓국을 제공하는 식당입니다. 단 하나 두려운것이 있다면 주4일로 영업일을 더 줄이는 것...

 

 

 

이화순대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도원동 67번지

전화: (032) 882-3039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9시 (일요일/월요일 휴무)

찾아가는법

인천 공설운동장 야구장옆 (택시기사님들은 90%이상 알고 있습니다). 숭의 공구상가옆 지하철로 가시는 분들은 도원역에서 내려서 택시타면 기본요금정도 나옵니다차로 가시는 분들은 제1경인고속도로 끝까지 가셔서 나오자 마자 우회전 - 삼거리에서 또 우회전 - 다음 삼거리에서 좌회전하면 숭의 로터리가 나옵니다 거기서 숭의 공구상가라고 써있는 길로 들어가서 3번째 골목(제2교회골목)으로 좌회전하면됩니다

 

 

 

 

 

 

 

2010. 8. 14.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버튼 한방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