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휴업ⓝ폐업

[서울맛집 / 논현동맛집] 홍바이 - 훠궈가 맛있는 집

로드그래퍼 2010. 7. 11. 05:30

 

 

 

 

 

폐업했다는 댓글이 달려서 확인해 본 결과 오래전 폐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삶의 기록이기 때문에 글을 지우지는 않고 폐업 카테고리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중 후배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너: 형님 **일날 저녁때 약속 있으세요?

나: 제주도에서 돌아오는 날인데...

너: 몇시쯤 오시는데요

나: 김포공항에 5시 도착 예정이야

너: 그럼 강남에서 저녁식사해요... 훠궈 어때요? 훠궈 잘하는 집을 발견했어요

 

 

무슨 생각이 필요하겠습니까... 이럴때는 얼른 약속하고 가는 것입니다. 이 친구는 자신이 먹는 음식을 제대로 알고 먹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연구가 대단하고, 소믈리에 학습을 받은 만큼 미각이 무척 발달되어서 단 한번도 실망스런 음식점을 소개한적이 없었기에, 저는 이 친구가 가자고 하는 곳은 군말없이 따라갑니다.

 

 

 

 

 

 

홍바이... 훠궈를 잘하는 집의 이름답습니다.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홍탕과 백탕 두가지를 사용한다는 점이 우리가 흔히 접하는 샤브샤브와 가장 큰 차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홍탕의 홍, 백탕의 백... 그래서 홍바이(紅白)

 

 

 

 

 

 

우리 일행은 소고기정식 1인분과 양고기정식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으로 짜사이와 땅콩이 나오고...

 

 

 

 

 

 

홍바이[紅白)이란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홍탕과 백탕...홍탕은 고추기름을 사용해서 매운 맛이 강하지만 중독성 있으며, 백탕은 사골을 우려 낸, 화학조미료 일체 들어 있지 않은 정말 맛있는 육수입니다 

 

 

 

 

 

 

 

청경채, 배추, 쑥갓, 시금치,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무우, 고구마, 감자, 단호박, 만두 어묵이 홍탕과 백탕속으로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네요.

 

 

 

 

 

 

왼쪽은 소고기, 오른쪽은 양고기입니다. 양고기가 냄새가 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은 질이 나쁜 양고기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양고기 특유의 향이 나지 않을수는 없겠지만 그것은 소고기에서 특유의 향이 나는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좋은 양고기에서는 절대로 역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충분한 양의 야채를 넣고...

 

 

 

 

 

 

소고기와 양고기를 살짝 데쳐서 먹습니다

 

 

 

 

 

 

원래 훠궈는 요리이름이 아니고 솥이나 냄비처럼 음식을 끓여서 먹는 조리기구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지금 사진에서 보고 있는 그릇이 훠궈가 되겠네요.

 

 

 

 

 

 

백탕에 데치면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나고

 

 

 

 

 

 

홍탕에 데치면 얼큰하니 좋습니다. 전 홍탕이 더 좋더라구요...^^ 

 

 

 

 

 

 

 

소고기와 양고기를 다 먹은 다음에는 우동면을 넣습니다

 

 

 

 

 

 

 

우동면이 탱글탱글 쫄깃쫄깃하니 아주 좋습니다 

 

 

 

 

 

 

칠리새우는 양은 만족스러웠는데 튀김옷에 계란 노른자를 사용해서 딱딱한 식감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홍바이의 음식이 아니라 다른집에서 배달온 음식처럼 다른 음식과 어울리기 힘든 맛이었어요.

 

 

 

 

 

 

만족스러웠던 누룽지탕입니다. 해산물로 풍부하게 들어있고, 찹쌀로 만든 누룽지라 그런지 더 고소했네요.

 

 

 

 

 

 

 

고소함이 느껴지시나요? 

 

 

 

 

 

 

 

중국당면을 이용한 짬뽕입니다. 원래는 점심메뉴로 나온 굴짬뽕인데 지금이 굴철이 아니라서 다른 해산물로 대체했다고 하네요. 해산물 풍부하게 들어있고 시원한게 좋습니다.

 

 

 

 

 

 

 

중국당면을 사용했는데 우동면으로 해달라고 하면 우동면으로 해주지만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쫀득거리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얼린 홍시 후식

 

 

 

홍바이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95-22

전화: (02) 542-8289

 

 

 

폐업했다는 댓글이 달려서 확인해 본 결과 오래전 폐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삶의 기록이기 때문에 글을 지우지는 않고 폐업 카테고리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

 

 

 

 

 

 

 

 

 

폐업했다는 댓글이 달려서 확인해 본 결과 오래전 폐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삶의 기록이기 때문에 글을 지우지는 않고 폐업 카테고리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