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제주도맛집

[제주맛집 / 서귀포맛집] 해월향 - 역시 제주에선 흑돼지를 먹어야...

로드그래퍼 2010. 4. 5. 08:30

 

 

제주 흑돼지

제주하면 생각나는 음식으로는 갈치회와 고등어회와 같은 신선한 해산물... 그리고 흑돼지를 빼놓을수는 없을듯합니다. 특히 고기홀릭증세를 보이며 아침식사로 삽겹살을 구워먹는 릴라로서는 꼭 먹어야할 음식이겠죠. 제주 흑돼지가 맛있는 이유를 제주라는 멋진 이름이 주는 효과와 청정지역에서 키운 이유가 클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최근의 연구발표에 의하면 육지의 돼지와는 유전자의 배열이 다르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제주 흑돼지는 적혈구의 숫자가 일반 돼지보다 많아서 생육과정에서 빈혈이 없고 혈액순환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돼지에 비해서 근지방량을 높혀주는 유전자와, 고기의 빛깔을 곱게할뿐아니라 육즙침출을 낮춰주는 유전자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제주흑돼지의 지방은 생리활성물질인 불포화 지방산이 일반돼지에 비해서 15%나 높다고 합니다. 이기적인 유전자를 가진 도야지고기입니다.

 

 

 

해월향

제주여행중 후배 느림보가 소개한 집입니다. 최근에 확장 이전했으나 개업한지가 1년이 채 안되는 신생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위미항 근처에서 개업을 해서 영업하다가 이전했는데 전보다 더 장사가 잘된다고 하네요.

 

 

 

 

 

 

화려한 기본찬 세팅입니다. 

 

 

 

 

 

 

이른시간에 찾아간 덕분에 방금해서 내온 맛탕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따끈따끈한게 무척 좋았습니다.

 

 

 

 

 

 

 

 

 

 

 

요즘 제주도에서 새롭게 생산하는 보라색무우라고 합니다. 

 

 

 

 

 

 

너무나도 시원했던 물김치입니다. 제주도김치가 흔히 보여주던 단맛도 없고 너무나 좋았습니다. 내공이 느껴지는 물김치에서 이집 음식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었습니다. 

 

 

 

 

 

 

무려 3번이나 리필했습니다. 고깃집에서 물김치를 리필해보기는 처음입니다. 

 

 

 

 

 

 

 

해월향의 자랑거리인 흑돼지 오겹살입니다. 두툼한게 너무나 좋습니다. 릴라는 고기건 회건 두툼한것을 좋아합니다.

 

 

 

 

 

 

우리일행을 위해서 몸소 뜨거운 불판위에 누우신 오겹살...^^ 

 

 

 

 

 

 

 

살짝 뒤집어 주시고... 

 

 

 

 

 

 

고기를 구울때는 자주 뒤집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익었을때 한번만 뒤집어줍니다. 

 

 

 

 

 

 

두툼한 오겹살이 익어가는 모습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무우쌈과 묵은지를 곁들여 먹어보니 사람들이 왜 흑돼지오겹살, 흑돼지오겹살하는지를 알것같습니다. 

 

 

 

 

 

 

 

 

 

메뉴판에 있는 한방양념갈비도 먹긴했는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짠맛이 좀 강했습니다. 제게 이곳을 알려준 후배 느림보의 말에 위하면 좋아지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직 개업한지 얼마 안되는 집이고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좀더 좋은 맛으로 변화하리라는 기대를 해 봅니다. 다음번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제 미각을 만족시킨 흑돼지 오겹살은 물론이고 양념갈비도 다시 먹어볼까 합니다. 노력하는 사장님의 자세와 좋은 식재료가 만나서 더욱 좋은 요리로 발전하리라는 강한 믿음을 준 음식점입니다.

 

 

 

해월향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331-2 (고성사거리에서 성산일출봉 방향)

전화: (064) 784-4080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버튼 한방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