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당산책/내가 본 서울

[영등포를 걷다] 선이 아름다운 타임스퀘어

로드그래퍼 2010. 1. 23. 00:54

 

 

타임스퀘어는 영등포에 있는 하이브리드 쇼핑몰입니다

왠 복합쇼핑몰 다녀와서 선이 아름답다고 하는지 의아해 하실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외관의 선은 그다지 아름답지 않습니다

 

 

 

 

 

 

타임스퀘어

우선 동선이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매장과 매장 사이를 다닐때 쾌적합니다. 곳곳에 있는 쉼터는 쇼핑객에게 휴식을 제공해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유명쇼핑몰에서 세일기간에 내 의지와 관계없이 밀려다니듯 했던 그런 나쁜 기억은 생기지 않을듯합니다

쇼핑을 한다기 보다는 가벼운 산책을 한다는 기분이 들 정도의 여유로운 동선...

 

 

 

 

 

 

 

바닥에 천정의 조명이 그대로 비칩니다

천정의 선도 바닥에 비친 선도 아름답습니다...^^

 

 

 

 

 

 

넓직한 공간

마음까지 시원해집니다

 

 

 

 

 

 

동선뿐 아니라 건물 내부의 선이 아름답습니다

직선과 곡선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선이 美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래 내려다 보이는 공간은 주말에 공연을 하는 무대라고 합니다.

작년 연말에는 김태우, 장기하와 얼굴들, 거미등의 가수들의 공연이 있었다고 하네요

미리 알았다면 거미 공연 보러왔을텐데 아쉽습니다

언제 누구의 공연이 있는지를 주시해야겠습니다


 

 

 

 

 

 

 

 

 

 

Game room 

쇼핑뿐 아니라 적군을 섬멸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겠네요

 

 

 

 

 

 

 

예전에는 제 전문분야였는데 한동안 안갔더니 모르는 오락이 대부분이네요...ㅋ 

 

 

 

 

 

 

 

타임스퀘어 내 영화관 CGV에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을 만날 수 있습니다.

CGV영등포의 초대형 디지털 전용관 스타리음관의 크기는 가로 31.38m, 세로 13m, 면적 407.94㎡에 달한답니다.

이전까지 세계 최대 스크린은 뉴질랜드 호이즈 실비아 파크 시네마 스크린(30.63X12.29m)였는데

CGV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 기네스 월드 레코드 기록 등재를 위한 실사작업을 끝마친 상태라고 하네요

 

 

 

 

 

 

비교적 저렴한 와플을 판매하는 곳도 있네요 

와플집을 비롯해서 스무디킹, 별다방... 곳곳에 약속장소로 활용할수 있는 그리고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쩍벌남의 휴식

여유로운 공간때문인지 이런 모습도 가능하네요

 

 

 

 

 

 

 

 

이쁜 연아...^^ 

 

 

 

 

 

  

 

 

 

 

 

 

 

 

설치미술가 '윤동구'님의 작품이랍니다

대형설치작품을 많이 제작했는데 올림픽대교 중앙탑 상단에 설치된 성화모양의 작품이 2001년도의 그의 작품이랍니다.

세개의 커다란 구술이 아트리움 공중에 설치되고 그위에 물줄기를 이룬 폭포들이 LED조명으로 빛나는 작품입니다. 

 

 

 

 

 

 

 

 

 

카르마

Karma는 광장에 있는 설치미술가 서도호작가의 작품인데, 업 또는 인연이란 의미입니다

"모든 개인은 과거에 존재했던 수많은 삶과 연관되어 있다"는 동양사상을 바탕으로 제작

TIME(시간성)이라는 컨셉을 갖고 있는 타임스퀘어 광장에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가신다면 문화재속의 카페 나무그늘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 들려 보심도 좋을듯합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4가 441-10 

홈피: http://www.timessquare.co.kr

 

 

 

20. Jan. 2010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FreeGrapher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아래 추천 버튼 한방 눌러주시면 복받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