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경기도맛집

[양평맛집] 당너머 - 1++등급 거세한우

로드그래퍼 2008. 5. 13. 04:36

강변역에서 3시 50분출발 40분 거리에 있는 당너머를 향해 출발^^ 이제 우린 40분후면 1++등급 거세한우를 먹을수 있습니다. 어라~ 길에 차가 가득하네요... 도로가 거대한 주차장으로 변신했네요 ㅜ.ㅜ 우째 이런일이...아! 내일이 석가탄신일이군요... 사찰에 가시는 분들의 행렬인것 같습니다. 가다고 길거리에서 옥수수도 사먹고 오징어도 사먹고... 이런 음식으로 배를 채울순 없는건데 ㅠ.ㅠ 무려 2시간반이 걸려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뽀샵질

 

 

 

 

 

 

당너머에서 직접 기르는 한우랍니다. 당너머는 원래는 한우의 혈통유지와 개량하며 유기축산을 하던 집이라고 합니다. 한우가 야리네요 "너희들 나 잡아먹으러 왔냐?" 요새 안그래도 심기가 불편할텐데 한우에게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상차림이 시작됩니다.

 

 

 

 

 

 

 

 

드디어 고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마블링이 죽입니다. 생후 4-5개월 된 수소를 거세해서 근내지방을 늘린 고급육을 제공합니다. "거세한우가 좋다"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암소가 좋다"라고 주장하시는 분도 계신데.. 사실 지금은 암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암소란 예전에 임금님의 수랏상에 올라가던 어두운 곳에서 평생 빛을 보지 못하게 해놓고 키우던 소라고 합니다. 정말로 예전 임금님의 수랏상에 올라가던 암소가 있다면 그것이 맛있겠죠. 진정한 암소가 사라진 지금은? 아무래도 어린 소가 맛있겠죠. 지금 우리가 음식점에서 먹는 암소는 어린 놈도 있을테지만, 번식을 시켜야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연로하신 소가 되기 쉽겠죠.  하지만, 거세한우는 비싼 사료먹여가면서 오래 키울 이유가 없답니다. 친구들 사이에선 제 별명이 "찢어진 백과사전"입니다. 아는 것은 많은데 정리가 안된다나요 ㅋ

 

 

 

 

 

 

숯불위에 고기가 올려졌습니다.

 

 

 

 

 

 

육사시미

제가 무척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제 기대를 완전히 충족시켜주었습니다.

 

 

 

 

 

 

육회

참 볼품없이 나왔네요. 음식이 꼭 입으로만 먹는것이 아니고, 눈으로도 먹는것인데.. 하지만 맛이 있으므로 용서할 수 있습니다.

 

 

 

 

 

 

냉면

포샵질했습니다 . 이유는? 흔들려서요. 육수의 맛은 무척 훌륭했으나, 면은 제가 좋아하는 면이 아니었습니다. 아주 뻣뻣한.. 어쩌면 덜 삶아진 것일수도 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1++등급 거세한우의 참맛을 즐길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박대감, 새벽집, 무등산 등의 음식점에서 파는 고기와는 비교 할수 없을 정도의 육질을 보여줍니다. 가격도 20%정도 저렴합니다. 차가 막히지 않을 때, 그리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위에 언급한 음식점을 가는것 보다는 훨씬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아주 높다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네요. 

 

 

위치: 경기 양평군 양평읍 오빈1리 239-1 (네비에 당너머 치면 나옵니다)

① 팔당대교에서 양평 홍천 6번 국도를 타고 연속으로 터널을 통과한 후 계속 20분 정도를 직진하다보면, 좌측으로 옥천냉면이 보입니다.
② 그 후 약 5분 정도를 더 직진하시면 좌측에는 월드컵 주유소, 우측에는 양평 1급 자동차공업사가 보이는 지점에서 홍천 · 횡성방향으로 좌회전합니다. 
③ 좌회전 후 철길 아래쪽에서 바로 좌회전하여 오빈교회 쪽 길로 들어오면 됩니다.

전화 : 031-772-7723

가격정보

     거세한우 1++등급 1인분 180g

     특수모듬 1인분            38,000

     생갈비 1인분               35,000

     생등심 1인분               33,000
     육회(무침, 회) 1인분   30,000

     모듬 1인분                 26,000

     불고기 1인분              18,000

     냉면                            5,000

     무농약쌀밥                  1,000

     된장찌게                     1,000

 

고기집에서 항상 느끼는 불만 - 어떻게 1인분이 180g이란 말인가. 적어도 500g은 돼야지!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