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당산책/축제ⓝ엑스포

2017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 생명문화체험마당 @미래지농촌테마공원

로드그래퍼 2017. 10. 1. 19:47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한 생명문화체험마당을 마지막에 들렀다. 관심이 없는 분야도 아닌데 왜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게 이런 경우를 말하는 것인가?






작년에도 만났던 풍차와 반갑게 인사하고...





다양한 특산물이 판매되고 있다.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에 관심이 가기는 했으나 집에 적당히 놓을 만한 자리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눈으로 보는 것으로 만족했다.






미래식량인 곤충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부스도 있었다. 건조시킨 곤충과 곤충으로 만든 어묵 등을 시식해볼 수 있다.





세계적으로 인구는 점점 늘어나고 식량은 모자라게 되는 것이 문제로 야기되고 있는 요즘, UN이 발표한 주목받는 미래 식량으로 식용곤충이 조명 받고 있다는 이야기는 이미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진 이야기다. 몸집은 아주 작은데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육식동물과 비교했을 때 월등히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종류는 다양하지만 쌍별이, 장수애, 꽃뱅이 그리고 고소애 4가지가 대표적인 식용곤충인데 사진 속 식용곤충은 고소애라고 불리는 갈색거저리 애벌래다.







국악기를 전시, 판매하는 공간





청원생명쌀을 이용한 떡메치기 체험





전통옹기체험






스마트폰 무료인화 서비스는 사진에 워터마크가 떡하니 찍혀 나오는 것이 좀 그랬지만 좋은 추억거리가 될듯하다.




축제장에서 찍은 코스모스와 유럽의 감성을 잘 담아내는 사진가 박경식 작가로부터 선물 받은 에펠탑 사진을 인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