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당산책/축제ⓝ엑스포

2017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 플라워파크 @미래지농촌테마공원

로드그래퍼 2017. 10. 1. 13:32




플라워파크는 “2017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의 주무대인 공연장으로 진입하는 입구에 펼쳐진 꽃밭으로 따사로운 가을 햇볕을 한껏 품고 서있는 농촌 부부의 모습을 꽃을 이용한 대형 조형물로 만들어 놓아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사진을 담는 최고의 포토존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내는 소쿠리 가득 꽃을 담아 머리에 이고 있다. 가을에 수확한 농작물이 아니라 꽃을 가득 담고 있다. 이곳은 꽃밭이다!







언제부터인가 황화코스모스가 많아졌다. 황화코스모스를 볼때는 - 어릴 적에 흔히 보던 코스모스도 당연히 외래종이긴 하지만 - 외래종에 토착종이 자리를 빼앗기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곤 한다. 주변에 코스모스를 토착종으로 착각하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 이름이 코스모스(cosmos). 토착종일 리가 없지 않는가!









그냥 코스모스가 좋다. 토착종은 아니지만 오래전부터 보던 이 코스모스가 정겹다.






코스모스꽃밭을 넘어 도열해 있는 해바라기가 정취를 더한다.








이곳 플라워 파크는 전체가 포토존이다. 농촌부부의 대형 꽃 조형물뿐만 아니라 장미하트 포토존, 지게를 지고 흑염소를 몰고 가는 목동, 환한 미소가 아름다운 허수아비, 무거운 짐 대신에 꽃을 가득 실은 소달구지...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