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당산책/축제ⓝ엑스포

2017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 건강정보관 @미래지농촌테마공원

로드그래퍼 2017. 10. 1. 19:04




축제장에서 건강정보관은 보통 쉬어가는 코스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넓은 축제장을 돌며 지친 몸을 달래주며 내 몸 상태도 알아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소라 할 수 있다. 건강정보관은 건강체험관, 건강증진홍보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건강체험관은 행복한 임신출산관,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마사지체험관, 마음건강상담관 등이 운영되고, 건강증진홍보관은 체성분분석관, 영양운동상담관, 손씻기체험관, 한방약재 전시 및 한방차 시음관을 운영하고, 고혈압, 고지혈증, 골다공증, 암예방 등 건강밥상 식단도 전시되고 있다.






금연한지 8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담배냄새가 구수하게 느껴진다. 담배를 끊은 사람에게 담배냄새는 두 가지로 느껴진다고 한다. 냄새조차 싫은 사람과 그 냄새가 너무나도 구수하게 느껴지는 사람... 불행하게도 여행자는 후자에 해당하고... 이런 이유로 8년이나 되었지만 실패의 요인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런 곳에 오면 가장 큰 관심을 갖게 되는 곳이 금연부스다.







과다한 음주는 - 특히 오랜 세월동안의 과음 - 훗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한 두 잔의 술을 즐기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과음은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절대로 과음하지 마시고 적당한 수준의 술을 즐기는 것이 좋다.





나의 음주유형을 체크해 보니 다행스럽게 사회적 음주자에 속한다. 다행스럽게라고 할 것도 없는 것이 술을 그닥 즐기지 않으니 문제음주자 또는 알코올중독자로 발전할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좋을듯하다. 어릴적 무지하게 마셨었는데 어느 순간 술이 땡기질 않았다. 그렇다고 마셔야 할 자리에서 못 마시는 것은 아니니 정말 다행이 아닐 수 없다.





쉬어가는 코스인 마사지 체험장이다. 정말로 원했던 전신마사지는 준비 중이라 체험이 불가했고 기계를 이용한 눈 마사지 체험만이 가능했다.





박수의 중요성은 TV프로그램에서도 이미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다.




식단은 짜지 않게, 인생은 짧지 않게... 유럽이나 미국의 음식은 놀라울 정도로 짜다. 그럼에도 우리의 나트륨 섭취가 더 높은 이유는 국물 때문이라고 한다. 시원~~하게 들이키는 국물은 우리 몸에 엄청난 양의 나트륨을 준다고 하니 국물 들이키는 습관은 버려야 할듯하다.






자가고염식이 섭취판정표에 의하면 여행자는 고염식을 하고 있다. 기준적인 딱 5점이다. 어떤 습관을 버려야 할지 생각해 봐야겠다.









각종 식단에 대한 안내는 사람마다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지를 보여주고 있다.






비만으로 가고 있는 몸을 생각해보면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부스였는데 과감히 지나쳐 버렸다.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다행스럽게 모든 것이 정상 범주 안에 있었다.




깨끗하게 손을 씻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다. 나름 정성을 다해서 씻었는데 세균이 득실득실했다. 순간 놀라긴 했지만 평생을 이렇게 살아왔는데 별일 있겠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지나친 낙천성을 어찌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