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강원도맛집

[화천여행/산천어축제맛집] 대청마루 – 보양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산천어보양돌솥밥

로드그래퍼 2014. 1. 23. 02:50

 

 

[화천여행/산천어축제맛집] 대청마루 – 보양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산천어보양돌솥밥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이자 세계적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한 "화천 산천어축제"에서 점심식사로 맛본 전국 최초로 개발된 산천어 보양돌솥밥이라는 예상치 못했던 음식을 소개해볼까 한다.

 

 

 

 

 

 

음식을 만나기도 전에 기분이 좋아졌다. 여행자를 기분좋게 만든 것은 수저관리였다. 보통 우리는 언제부터 있었는지 알 길이 없는 수저통에서 수저를 꺼내서 식사를 한다. 그런데 이곳은 이렇게 김이 모락모락나는 상태에서 수저가 서빙된다. 주인장의 위생개념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돌솥밥에 앞서 기본찬과 매운탕이 서빙되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매운탕과 돌솥밥을 같이 즐길수 있다.

 

 

 

 

 

 

한겨울에 느낀 봄의 향기

 

 

 

 

 

 

산천어 매운탕은 입에서는 맵지만 속에는 부담을 주지 않는 매운맛을 낸다.

 

 

 

 

 

 

오늘의 주인공 산천어 보양돌솥밥이 등장했다. 여행자의 지인인 ‘맛있는 인생’의 저자이자 유명 블로거인 맛객 김용철씨가 개발해서 레시피를 제공해서 탄생한 음식이라고 한다. 아무런 사전 정보없이 산천어 보양 돌솥비빔밥이란 말을 들었을 때 비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더불어 약간의 거부감이 들었지만 맛객님이 개발했다는 말에 거부감은 한순간에 사라져 버렸다.

 

 

 

 

 

 

계곡의 여왕이라 불리는 산천어 겨울철에 최고의 맛을 내는데 1급수 계곡에 서식하는 산천어는 발린, 류신, 이소류신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해소와 신체해복에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신선이 먹는 음식으로 일본에서는 노약자 보양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정력식품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한다.

 

산천어에 포함되어 있는 필수 지방산은 원기회복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 순환과 두뇌발달 심혈관계 질환 예방 및 치료 효과도 있다고 한다. 노화방지를 위한 비티민 C, E는 물론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은 비타민 A, B1, B2, D가 다량 함유된 최고의 영양 식품이라고한다.

 

 

 

 

 

 

도대체 무슨 짓을 한 것인지 비린 맛이 전혀 나질 않았다. 뭐지 이 부드러움은? 산천어의 연한 육질과 단맛이 갖가지 식재료와 어우러져 입맛을 자극한다.

 

 

 

 

 

 

누른밥을 만들어 먹는 것은 돌솥밥 식사의 또 다른 즐거움이란 생각이다.

 

 

 

 

 

 

산천어보양돌솥밥이 개발되기 전에 이집의 주력식사메뉴였던 곰취돌솥밥

 

 

 

 

 

 

주로 노지에서 재배되는 화천특산물 곰취는 다른지역에서 재배되는 하우스곰취에 비해서 맛과 향이 뛰어나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누른밥의 맛과 향도 다르다. 둘이 가면 하나씩 시켜서 나누어 먹으면 좋을듯하다.

 

 

 

 

 

 

차림표

 

 

 

산천어의 고장 강원도 화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2013년 발간한 "화천의 향토음식"에는 산천어 조리법과 관련한 다양한 레시피가 설명되어있는데 오늘 소개한 대청마루의 산천어 보양돌솥밥이 그중 백미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듯한 맛을 지니고 있었다.
 

 

대청마루
주소: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하리 47-12
전화: 033-442-1290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eeGrapher FreeGrapher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