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으로/일상속으로

안산특화거리/ 안산패션타운/ 안산가구거리/ 안산패션일번가/ 안산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쇼핑천국 안산특화거리

로드그래퍼 2013. 12. 11. 13:46

 

 

안산특화거리/ 안산패션타운/ 안산가구거리/ 안산패션일번가

안산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쇼핑천국 안산특화거리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산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안산특화거리를 다녀왔다. 안산패션타운, 상록수가구문화거리, 안산패션일번가 등 3곳의 상권을 '특화거리'로 지정했는데 동일업종 40개 이상 점포 밀집지역을 3개 상권 특화거리로 만들어 국내 대표적인 특화거리로 육성하고 있었다.

 

안산특화거리는 안산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발전의 잠재력, 성장가능성과 상인 조직의 추진력과 의지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해 안산의 대표 상권거리로 지정한 곳인데, 특화거리가 있는 상권에 거리공연,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시민의 시선을 끄는 조형물을 설치해 특색있는 거리로 만들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적 외에도, 거리 조성 후, 꾸준한 유지관리와 개선으로 안산시 대표명소로 발돋움할 예정이며, 지역특성을 반영해 지정한 안산특화거리는 문화와 예술의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재탄생을 기대한다고 한다.

 

처음 찾은 안산특화거리는 상록수역에서 가까운 "가구문화거리"인데 상록수역 1번 출구로 나와 첫 사거리에서 좌측으로 40여개의 가구점들이 도로를 따라 늘어서 있다. 안산시 승격 후 유동인구가 많았던 상록수역 주변은 상권이 가장 먼저 형성된 곳이다. 수도권에서 아주 유명한 가구거리로 소문이 나 있으며 유명 브랜드 가구서부터 고가구 전문점까지 다양한 가구점들이 있다.

 

 

 

 

 

 

상록수 가구문화 거리

상록수역 도로 주변에 가구점이 들어서기 시작한 시기는 1988년부터였다고 하니 25년 역사를 지닌 도시와 함께 성장한 상록수 가구거리라 해도 무방할 듯하다. 상록수 가구거리는 모든 점포가 반경 500m안에 밀집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짧은 동선 내에서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며 다양한 제품을 비교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상록수 가구 거리에는 최고급 가구를 취급하는 명품관부터 모던가구와 엔틱가구 어린이 가구 전문점까지 다양한 가구점이 입점해 있다.

 

 

 

 

 

 

우리나라 침대시장 1위인 ‘침대가 가구가 아냐’라고 주장하는 에이스매장

 

 

 

 

 

 

 

요기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주장하는 업계 2위 시몬스매장... 얼마 전 알게 된 사실인데 업계1위와 2위의 사주가 형제지간이라고 한다.

 

 

 

 

 

 

 

 

 

안산패션타운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 자리하고 있는 안산패션타운은  대학교 캠퍼스에서도 가깝고 교통도 쾌적해 좋은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차를 가지고 오시는 손님들을 위해 도로변에 무료 주차장도 만들어 놓고 있다.

 

 

 

 

 

 

 

 

 

요즘은 다른 것은 전혀 관심이 가지 않고 오직 아웃도어에만 신경이 쓰인다. 애인님께선 제발 정장틱한 옷도 준비하라고 하는데 한 달에 20일 정도나 여행을 다니는데 어디 정장 입을 일이 있어야지.

 

 

 

 

 

 

 

 

 

 

안산패션일번가
안산특화거리의 세 번째 마지막 장소인 중앙역 건너편에 있는 고잔동의 패션일번가는 안산의 다른 어느 곳 보다도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일단은 번화가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비교적 젊은 분들이 많이 다녀서 그런지 중저가 브랜드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보케놀이

 

 

 

 

 

 

뜬금없는 매트릭스놀이

 

 

 

 

 

 

이렇게 같거나 비슷한 업종들을 모아 놓음으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eeGrapher FreeGrapher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