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으로/일상속으로

다음 자동로그인과 즐겨찾기를 이용한 자동로그인

로드그래퍼 2011. 4. 24. 15:20

 

 

[제 블로그의 포스팅중 주황색으로 표시된 글씨를 클릭하시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읽기전에 눌러 주실거죠~ 감사합니다...^^ 

 

 

해킹의 위험성때문에 보다 길고 복잡한 패스워드를 사용하고 자주 변결할것이 권장되면서 게을리즘과 귀차니즘으로 무장한 저같은 사람들은 로그인과정조차 보통 성가신 것이 아닙니다. 가끔 오타라도 나면 뜨는 에러메시지 또한 짜증나는 일이구요. 며칠전 비밀번호의 해킹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서 긴 패스워드를 사용할것을 권장했으니 오늘은 그것에 따른 귀찮음을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단, 이 방법은 집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집에서도 가족을 100% 신뢰할때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이가 나쁜 여동생이나 오빠가 있는 경우는 비추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한방에 훅~ 갈 수 있습니다. 설마 그런 일이 발생하겠냐구요?

 

 

 

적군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1. 다음에 자동 로그인 하는 방법

1) 툴바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만약 "도구"가 안보이시는 분은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박스안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도구" 찾으셨나요? 

 

 

 

 

 

 

2) 도구에 마우스포인트를 올리면 창이 하나 더 뜹니다. 거기서 "인터넷 옵션"은 클릭합니다

 

 

 

 

 

 

3)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박스안에 있는 URL을 지우시고 거기에 아래 URL를 복사해서 붙이세요.

 

https://logins.daum.net/Mail-bin/login.cgi?id=계정&pw=비번&enpw=비번

 

계정이라고 써있는 부분에는 자신의 다음 아이디를, 비번이라고 써있는 부분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물론 계정과 비번이라는 한글은 지우셔야 합니다.

 

 

위 과정을 거친후 적용과 확인을 차례로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접속시 자동으로 다음에 로그인됩니다. 집에서 쓰는 컴퓨터라 할지라고 가족과 함께 쓰는 경우라면 비추합니다. 자신의 이메일이나 개인적인 인터넷 정보가 가족에게 알려지는 것이 아무런 꺼리낌이 없다라는 분, 또는 혼자 살아서 집에 있는 컴퓨터를 자신말고는 아무도 사용할 일이 없다라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 즐겨찾기를 이용해서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

이 방법은 특정 카페 또는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놓고 즐겨찾기를 이용해서 자동로그인 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접속시 자동로그인되지는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첫번째 방법보다는 보안(?) 측면에서 낫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1) 자신이 원하는 특정 카페나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로 하겠습니다.

 

 

 

 

 

 

 

2) 지정된 즐겨찾기를 마우스 우클릭하면 창이 하나 더 열립니다. 거기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3)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아래 빨간 박스로 표시한 곳의 속성의 URL을 지우고 속성을 바꾸어 저장하시면 됩니다.

 

https://logins.daum.net/Mail-bin/login.cgi?id=계정&pw=비번&url=http://blog.daum.net/winglish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계정이라고 씌여진 부분에 자신의 다음 아이디를 비번이라고 씌여진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원하는 카페 또는 블로그의 UR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바꾸지 않고 그냥 하시면 제 블로그가 즐겨찾기로 지정되고, 이 방법으로 로그인 하실때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게 됩니다. 혹시라도 "귀찮다~ 그냥 하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굳이 말리고 싶지는 않네요...^^*

 

 

 

 

이제 간단히 즐겨찾기 클릭만으로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하지만 이 두방법 모두 보안에 아주 취약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꼭!!!! 집에서만!!!! 게임방에서 이글을 읽으시고 "한번 해볼까"하고 따라하시면 한방에 훅~ 갑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비밀번호를 복잡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아무나 쉽게 비밀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FreeGrapher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