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경상도맛집

[부산맛집/해운대맛집] 아저씨대구탕 - 속이 확 풀리는 칼칼하고 시원한 맛

로드그래퍼 2010. 7. 21. 20:23

 

 

아저씨 대구탕... 오래전부터 포스팅한다고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글을 쓰기 시작하네요. 제가 부산에 갈때마다 부산의 유명 복국집을 제치고 속 씨원한 대구탕하고 교대로 방문하다시피 하는 곳입니다. 두곳 모두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갈때마다 어디로 갈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속 씨원한 대구탕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면 아저씨 대구탕은 칼칼한맛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날은 칼칼한 맛이 땡겼습니다. 그래서 아저씨 대구탕으로 고고씽...^^ 

 

 

 

 

 

 

아저씨대구탕이 있던 골목으로 진입했더니 못보던 간판이 보이네요... 오~ 간판을 달았구나라는 생각으로 다가갔더니 이전했다는 알림판이네요. 지붕에 하얗게 칠해진 부분이 아저씨대구탕이라고 써있던 자리입니다. 전에는 간판도 없었죠...ㅋ

 

 

 

 

 

 

표시된대로 따라와 보니 가정집이네요. 

 

 

 

 

 

 

사실 식사공간만 놓고 본다면 크게 넓어진것도 없지만, 정원도 있고 전에 비좁고 열악했던 환경보다는 훨씬 좋아진듯합니다. 

 

 

 

 

 

 

기본찬은 모두 먹을만 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반찬이었던 멍게젓입니다. 멍게향이 입안을 화~~하게 만들어줍니다.

 

 

 

 

 

 

나왔습니다... 대구탕...^^ 

 

 

 

 

 

 

어지간한 복국이상의 포스를 자랑하는 완소 대구탕입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좀 맵습니다... 매운맛에 거부감이 있는 분께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평범한 입맛을 가진분에게는 칼칼하니 정말 좋을거라 확신합니다. 

 

 

 

 

 

 

대구살이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몸통과 머리를 구분해서 주문하실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여러명이 같이 온다면 뽈찜도 맛보고 싶네요...^^ 

 

 

 

 

아저씨 대구탕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중1동 964번지

전화: (051) 746-2847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