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스크랩] 하정우, 김윤석, 유해진이 선택한 영화 <1987>

로드그래퍼 2017. 11. 20. 01:35






당시 경찰이 박종철을 고문하여 소재를 밝히려 했던 장본인 박종운은, 

이후 한나라당 지구당 위원장을 지냈고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하여 논란이 일었다.


수사를 지휘했던 신창언 검사는 이후 민자당(현 새누리당의 전신)의 추천으로 헌법재판관을 지냈다.


담당 검사였던 박상옥은 2015년 박근혜 정권에서 대법관 후보자로 지명되었다. 

당시 박상옥 검사는 사건이 축소, 은폐된 사실을 알고도 수사를 확대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을 빚었다.


담당 검사였던 안상수는 한나라당 당대표를 역임했으며, 현 창원시장으로 선출되었다. 

안상수는 수사 당시 사건 은폐에 가담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출처 : 이종격투기
글쓴이 : 철봉맛 원글보기
메모 :